본문 바로가기
Interior

[Houses no.2] 빈티지 감성을 담은 캘리포니아 주택 : 퀸시 존스의 걸작을 복원하다!

by woo-ha-ii 2024. 1. 16.
빈티지 감성을 담은 캘리포니아 주택
퀸시 존스의 걸작을 복원하다!

woo-ha's Interior Insight

 

 

 

퀸시 존스 (A. Quincy Jones)는 1960년대 캘리포니아에서 활동한 저명한 건축가로, 그의 작품은 중세기 현대 스타일의 건축을 대표합니다. 오메 데진(Ome Dezin)은 퀸시 존스 (A. Quincy Jones)가 설계한 1960년대 캘리포니아 주택을 복원해서 눈길을 끌었습니다.

Ome Dezin Interiors © luluandgeorgia

 

오메 데진(Ome Dezin)은 로스앤젤레스에 기반을 둔 인테리어 디자인과 개발 스튜디오로, Joëlle Kütner(조엘 쿠트너)와 Jesse Rudolph(제시 루돌프)가 공동 창립자입니다. 이들은 주거지 복원에 집중하며, 특히 1960년대에 퀸시 존스 (A. Quincy Jones)와 프레드릭 에몬(Frederick Emmon)에 의해 설계 및 건축된 캘리포니아 주택의 복원 작업으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오메 데진(Ome Dezin)의 이름은 쿠트너의 남편이 프랑스 억양으로 'Home Design'을 발음한 것에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그들은 평균적인 주택 플리퍼들과는 달리, 자신들의 복원 프로젝트를 그들이 할 수 있는 일의 쇼케이스로 취급하며, 섬세한 작업을 통해 집에 새 생명을 불어넣습니다.

 

 

1960년 퀸시 존스와 프레드릭 에몬이 설계하고 건축했습니다. © DEZEEN

 

12221 벤모어 저택은 1960년 현지 유명 건축가인 퀸시 존스 (A. Quincy Jones)와 프레드릭 에몬(Frederick Emmon)이 설계 및 시공했습니다. 오메 데진(Ome Dezin)의 Joëlle Kütner(조엘 쿠트너)와 Jesse Rudolph(제시 루돌프)가 이 프로젝트에 참여했을 때, 이 건물은 1990년대에 리모델링을 진행하여 개성과 스타일이 사라진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이 팀은 집 본연의 매력과 야외와의 연결성을 되살리고 자연스러운 색조와 소재를 도입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퀸시의 의도가 유지되도록 하기 위해, 고정된 창문과 문 등 기존 비품은 가능한 한 대부분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우리는 약간의 브루탈리즘과 자연과의 연결에 집중하였습니다," 루돌프와 쿠트너는 말했다.

"그리고 자연스러운 톤을 선호하여 제한된 소재와 색상 팔레트를 선택했습니다."

브루탈리즘(Brutalism) 건축은 1950년대 영국에서 시작된 건축 양식으로, 전후 재건 프로젝트 중에 등장했습니다. 이 양식은 공산주의 국가들의 전후 건축에서 특히 알려져 있습니다. 브루탈리즘 건물은 장식적인 디자인보다는 벌거벗은 건축 재료와 구조적 요소를 전시하는 미니멀리스트 건설로 특징지어집니다.
브루탈리즘 (Brutalism)은 구조와 원재료에 중점을 두는 건축 디자인 스타일로 발전했습니다. 이 미학은 기능적이고 솔직한 건물을 만들기 위해 콘크리트와 단순한 형태를 사용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브루탈리즘 디자인의 엄격하고 선언적인 미학을 자신의 집으로 가져오는 방법에 대한 팁과 브루탈리즘 영감을 받은 장식의 예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집 안의 조명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였으며, 주로 빈티지 조명을 소싱하여 매력과 개성을 더했습니다. 집이 넓고 창문이 많고 천장이 높기 때문에 따뜻한 무드 조명은 특히 저녁에 공간을 친밀하고 마법 같은 분위기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주요 생활 공간은 모두 연결되어 있으며, 정원으로 향하는 확장된 전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 DEZEEN
넓은 창문을 통해 자연 채광이 풍부하게 들어오는 현대적인 거실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 DEZEEN

 

© DEZEEN
© DEZEEN

 


오크 계단은 직사각형 형태로 건물의 모양과 스타일을 반영하여 건축적인 존재감을 드러냅니다.  © DEZEEN

 

오크 계단은 직사각형 형태로 건물의 모양과 스타일을 반영하여 건축적인 존재감을 드러냅니다.계단은 따뜻하고 밝은 갈색톤의 나무로 만들어져 있으며, 자연적이고 미니멀한 분위기와 잘 어울립니다. 계단의 디자인은 매끄럽고 깔끔한 선으로 되어 있으며, 보이는 곳에는 난간이 없어 모던한 느낌을 더합니다.

 

벤 윌렛과 협업하여 제작한 식탁과 의자를 포함한 맞춤 제작품입니다.   © DEZEEN

 

가구 디자이너 벤 윌렛과 함께 제작한 식탁은 모든 의자를 깔끔하게 밑으로 집어넣을 수 있는 맞춤형 가구입니다.
10피트(3미터) 높이의 문 두 개는 거실 공간을 위해 맞춤 제작되었으며, 장 프루베의 영향을 받은 원형 창문 컷아웃을 통해 빛이 들어오는 것이 특징입니다. 테이블 뒤쪽 벽에는 큰 창문이 있고, 창문 너머로는 푸르른 식물들이 보입니다. 왼쪽 벽에는 고전적인 태피스트리가 걸려 있어, 현대적이면서도 클래식한 요소가 가미된 인테리어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벤 윌렛(Ben Willett)은 음식 개인성과 공간 디자이너로, 가구와 공간을 위한 디자인을 하는 37세의 디자이너입니다. 그는 가구 디자인 및 공간 디자인에 대한 인스타그램 계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자신의 집의 거실을 디자인한 것이 가장 중요한 작품 중 하나로 꼽고 있습니다. 또한, 그는 Sight Unseen Collection에 따뜻한 나무 가구를 선보이며 1970년대와 80년대 유럽을 연상시키는 작품을 선보였습니다.

 

© DEZEEN


화이트 오크와 석회화는 바 영역에서 볼 수 있듯이 반복되는 소재입니다.  © DEZEEN

 

주방, 바 공간, 파우더 룸에 사용된 석회화석과 창문 너머로 보이는 산의 색감을 살리기 위해 선택한 풍부한 패턴의 시폴리노 석재가 집 전체에 사용되었습니다. 저층 침실과 벽난로 주변에는 판석과 조약돌을 깔아 땅과 같은 분위기를 연출하고 외부의 바위 풍경과 수영장 주변의 포장재와 공간을 연결했습니다.

시폴리노 석재는 이탈리아에서 채굴되는 대리석으로, 다양한 색상과 패턴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폴리노 석재는 건축물, 조형물, 바닥재, 벽돌, 타일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됩니다. 이탈리아의 시폴리 지역에서 채굴되는 시폴리노 석재는 고품질의 석재로 유명합니다. 시폴리노 석재는 그린, 화이트, 블랙 등 다양한 색상으로 나타나며, 고유한 라인과 웨이브 패턴을 가지고 있습니다.

 

 

© DEZEEN
© DEZEEN


© DEZEEN
© DEZEEN
© DEZEEN
© DEZEEN
© DEZEEN

 

© DEZEEN
거의 모든 방에 큰 창문이 있으므로 초점을 끌지 않도록 장식을 최소화합니다.  © DEZEEN


© DEZEEN
© DEZEEN
욕실의 드라마틱한 패턴의 시폴리노 석재가 외부 바위의 그레이 톤을 반영합니다. © DEZEEN
© DEZEEN
© DEZEEN
© DEZE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