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마크의 조명 브랜드
루이스 폴센(Louis Poulsen)
PH 5 펜던트, PH 아티초크 조명
판텔라 플로어 스탠드
BRAND
루이스 폴센(Louis Poulsen)은 덴마크 출신의 국제적인 디자인 브랜드이자 조명 제조업체입니다. 이 브랜드는 장인 정신, 아름다운 디자인, 그리고 고품질 조명에 대한 믿음을 갖고 있습니다. 루이스 폴센(Louis Poulsen)은 디자인 홀딩(Design Holding)의 일부로 속하며, 이는 세계적인 고급 디자인 그룹으로 여러 럭셔리 가구 및 조명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그룹은 "아름다운 삶을 위해 디자인한다(We design for a beautiful life)"는 목적을 가지고 있으며 모든 집에 잘 어울리는 독특한 디자이너 조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디자인 홀딩(Design Holding)은 유럽 기반의 문화적 유산을 가진 고급 디자인 분야의 글로벌 선두주자로, 상징적 브랜드 포트폴리오와 다채로운 채널 유통 방식을 특징으로 합니다. Louis Poulsen은 Design Holding의 일부로, 럭셔리 가구 및 조명 분야에서 여러 유산 브랜드를 운영하며 "아름다운 삶을 위해 디자인한다"는 취지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루이스 폴센(Louis Poulsen)은 사람과 공간을 위한 조명을 형성하는 아이코닉한 디자인을 제공하여 항상 기대를 뛰어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Design Holding은 Flos, B&B Italia, Maxalto, Arclinea, Azucena, FENDI Casa, Audo 및 Lumens을 포함한 브랜드들을 아우르고 있습니다.
루이스 폴센(Louis Poulsen) 의 빛의 형태
루이스 폴센(Louis Poulsen)은 만족스럽고 편안한 빛의 확산이라는 콘셉트로 '조명의 형태'를 선도하며 성공을 향해 계속 나아가고 있습니다. 펜던트 램프, 벽, 바닥, 매입형 및 테이블 램프에 대한 루이스폴센의 솔루션은 블로우 유리, 구리, 금속, 폴리카보네이트, 알루미늄, 오팔 유리, PVC 및 아크릴 유리와 같은 고품질 소재로 제작된 인테리어 디자인을 위한 귀중한 오브제입니다.
루이스폴센의 가장 최근 성과 중 하나는 올라퍼 엘리아슨(Olafur Eliasson) 의 사인입니다. 이 아티스트는 극한의 기하학적 형태를 지닌 복잡하고 매혹적인 램프인 OE QUASI LIGHT를 만들었습니다. 램프를 구성하는 두 개의 물체는 마치 둥지처럼 서로 안쪽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외부에는 20개의 면과 12개의 꼭짓점을 가진 단단한 알루미늄 기하학인 아이코사면체가 있고, 내부에는 마치 허공에 매달린 것처럼 12개의 면과 20개의 꼭짓점을 가진 두 번째 십면체 구조가 있습니다. 빛은 완전히 구형으로 방출되며, 램프는 보는 사람의 위치에 따라 다른 모양을 취할 수 있으며 실제로 완전히 개인적인 관점으로 고안되었습니다.
올라퍼 엘리아슨(Olafur Eliasson)은 다면체, 구체, 곡선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현대 건축, 예술 및 디자인의 지배적인 직각 사고에 대한 대안을 창출하고자 하는 욕구에서 비롯되었습니다. 그의 목표는 우리의 감각이 무디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 형태를 찾는 것입니다. 엘리아슨은 자신의 스튜디오 팀과 함께 수년간 지속적인 기하학적 탐구를 추구해 왔습니다. 2012년에 엘리아슨은 오프그리드 커뮤니티를 위한 태양광 램프를 생산하는 소셜 비즈니스 Little Sun을 설립했으며, 2014년에는 건축가 세바스찬 베만과 함께 예술 및 건축을 위한 사무소인 Studio Other Spaces를 창립했습니다. 루이스 폴센을 위한 올라퍼 엘리아슨의 새로운 조명 디자인 중 하나는 OE Quasi Light입니다. OE Quasi Light는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엘리아슨의 많은 작품들과 마찬가지로, 자연에서 발견되는 결정체 형태인 준결정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Brand Items
PH 5
PH 5 펜던트는 포올 헨닝센(Poul Henningsen)이 1958년에 디자인한 루이스 폴센의 가장 유명한 조명 중 하나입니다. PH 5는 전구의 형태와 크기가 지속적으로 변화함에 따라 어떤 광원과도 사용할 수 있는 조명을 만들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이 아이코닉한 디자인은 포올 헨닝센(Poul Henningsen)의 세 개의 그늘 시스템 원리를 기반으로 하며, 이는 빛이 부드럽고 쾌적하게 분산되도록 보장합니다.
초기 PH 5 모델은 빛의 색상을 개선하기 위해 빨간색과 파란색 그늘로 제공되었으나, 현대의 광원이 1958년 당시보다 훨씬 효과적으로 일광을 재현하기 때문에 나중의 디자인에서는 이러한 색상이 제거되었습니다. 다양한 색상 변형으로 제공되는 PH 5는 전 세계 많은 가정에서 사랑받고 잘 알려진 펜던트입니다.
PH Snowball과 PH Artichoke가 각각 방향성과 차원에서 변화를 주었던 뒤, PH 5 펜던트는 더 단순한 형태로 돌아가 세 개의 그늘 시스템을 재활용했습니다. 이번에는 상단에 네 번째 오목한 그늘을 추가하여 구조 자체를 통해 측면 빛이 고르게 분산됩니다.
PANTHELLA
판텔라(PANTHELLA) 램프는 1971년에 처음 디자인된 것으로, 베르너 판톤의 가장 중요한 디자인 중 하나로 인정받았습니다. 이 탁상 램프의 인식할 수 있는 부드러운 유기적인 형태와 오팔 화이트 색상은 아름답기만 한 것이 아니라 기능적으로도 쾌적하게 확산되고 반사되는 빛을 제공합니다. 반구 모양의 상단 그늘은 빛을 유도합니다.
판텔라(PANTHELLA) 400 탁상 램프는 인기 있는 선택지로, 지름이 400mm인 오팔 화이트 색상의 그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971년에 베르너 판톤에 의해 최초로 디자인된 Panthella는 시대를 앞서가면서도 시대를 초월하는 디자인으로 평가받았습니다.
판텔라 미니(PANTHELLA MINI ) 탁상 램프는 베르너 판톤의 인기 있는 판텔라(Panthella) 탁상 램프의 축소판으로, 지름이 250mm이고 높이가 335mm인 콤팩트한 사이즈로, 창문 선반 또는 탁자에 쉽게 배치할 수 있습니다.
PH ARTICHOKE
PH 아티초크(PH ARTICHOKE) 조명은 루이스 폴센의 PH 아티초크(PH ARTICHOKE) 펜던트 라이트로, 1958년에 포올 헨닝센(Poul Henningsen)이 코펜하겐의 란제리니 파빌오넨(Langelinie Pavillonen) 레스토랑을 위해 디자인했습니다. 현재도 그 레스토랑에 설치되어 있는 이 조명은 세계적으로 독특한 조각적 미학을 가지고 있으며, 아이코닉한 디자인으로 국제적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 조명은 완전한 조명을 제공하기 위해 배치된 72개의 잎을 보여줍니다.
Brand Catalogue
[Brand no.10] 이탈리아 프리미엄 가구 타키니(Tacchini) - 율렙소파, 파이브 투 나인, 세잔 소파